KO/Prabhupada 0033 - Mahāprabhu의 이름은 Patita-pāvana



Morning Walk -- October 4, 1975, Mauritius

Puṣṭa Kṛṣṇa : 오늘의 정부들은 제일 충격적인, 죄에 가득 찬 일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대중을 교화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Prabhupāda : 정부가 완벽하다고 생각합니까?

Puṣṭa Kṛṣṇa : 아니요.

Prabhupāda: 그러면? 그들이 달라져야 합니다. 정부의 뜻은, 요새에는, 다 악당들. 그들은 악당들에 의해 뽑히고, 그들도 악질입니다. 그것이 문제에요. 어디를 가나, 우리는 악질들만 만납니다. Manda. 정의가 내려져 있습니다, manda. 우리의 캠프에 마저도 악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보고를 보세요. 교화되려고 왔지만, 그들은 악당들입니다. 그들은 악질의 습관을 포기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일반화한 것입니다,manda, "모두가 나쁘다."

그러나 유일한 틀린 점은 우리의 캠프에선 나쁜 것들이 개선됩니다, 밖에는 개선되는 것이 없지요. 여기서는 좋게 바뀐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밖에는 희망이 없습니다. 그것이 다른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나쁩니다. 아무런 차별 없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Mandāḥ sumanda-matayo (SB 1.1.10). 지금, 어떻게 정부가 좋겠습니까? 정부도 나쁩니다.

Mahāprabhu의 이름은 "Patita-pāvana", 그는 나쁜 사람 모두를 인도합니다. 칼리 유가에는 좋은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 나빠요. 여러분은 모두 나쁜 사람들과 상대하기 위해서 강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