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rabhupada 0485 - 크리쉬나의 어떤 유회든지, 헌애자들은 그것을 의식의 형태로 지킨다



Lecture -- Seattle, October 18, 1968

방문객: 사람들이 Jagannātha car festival라고 부르는 축제의 근원과 중요성을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Prabhupāda: Jagannātha 축제의 중요성이란, 크리쉬나가 Vṛndāvana을 떠났을 때. 크리쉬나는 그의 의부, Nanda Mahārāja가 키웠습니다. 그러나 그가 다 컸을 때, 16살의 나이에, 그의 친부, Vasudeva가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Kṛṣṇa 와 Balarāma, 두 형제는 Vṛndāvana를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왕국 Dvārakā에 거주했습니다. 그래서 Kurukṣetra는 언제나 dharma-kṣetra, 성지였습니다, 그래서 일정한 월식, 일식이 있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인도의 여러 곳에서 목욕을 하러 왔습니다. 이같이, 크리쉬나, Balarāma 그리고 그들의 여형제 Subhadra, 그들도 왕족의 모습으로 왔습니다, 많은 군사, 그리고 아주 많은... 왕과 똑같이. 그래서 Vṛndāvana 사람들이 크리쉬나를 만났습니다, 특히 소치는 소녀들(gopī)이 크리쉬나를 봤습니다, 그리고 그녀들은 한탄을 했습니다, "크리쉬나가 여기 있다, 우리도 여기 있다, 그러나 우리는 Vṛndāvana가 아닌 다른 곳에 있다." 그래서 그녀들이 어떻게 한탄을 하고 크리쉬나가 어떻게 그녀들을 진정시켰는지 긴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것이 결별의 감정입니다, Vṛndāvana에 사는 사람들이 어떤 감정을 크리쉬나와의 결별로 인해 느꼈는지. 그래서 이... 크리쉬나가 마차를 타고 왔을 때, 그것을 Ratha-yātrā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이 Ratha-yātrā의 역사입니다. 그래서 크리쉬나의 어떤 유회든지, 헌애자들은 그것을 의식의 형태로 지킵니다. 그래서 그것이 Ratha-yātr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