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rabhupada 0524 - Arjuna는 크리쉬나의 영원한 친구. 그는 망상에 빠질 수 없다



Lecture on BG 7.1 -- Los Angeles, December 2, 1968

Prabhupāda: 네.

Jaya-gopala: Bhagavad-gītā 있는 그대로 4장을 보면, 아주 오래전 Arjuna의 임석하에 Bhagavad-gītā가 태양의 신에게 이야기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때 그는 어떤 지위를 가지고 있었나요?

Prabhupāda: 그도 참석하고 있었지만 그는 잊어버렸습니다.

Jaya-gopala: 그는 어떤 신분으로 있었나요, 만약 이것이 Kurukṣetra 전장에서 이야기되지 않았다면, 어떤 지위요?

Prabhupāda: Arjuna는 최상의 주가 원하는 위치에 있었지요. 아니라면... 연극 무대와 마찬가지로, 아버지와 아들 둘 다, 그들은 일정한 역을 맡고 있어요. 아버지는 왕의 역을 맡고, 아들도 또 다른 왕의 역을 맡고 있고. 둘 다 적대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들은 그렇게 연극을 하는 것이지요. 이와 같이, Arjuna는 크리쉬나의 영원한 친구입니다. 그는 망상에 빠질 수 없습니다. 크리쉬나가 변함없이 그의 친구라면 어떻게 그가 망상에 빠지겠습니까? 그러나 그는 망상에 빠지게 되어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조건부의 영혼의 역할을 맡았고, 크리쉬나는 그에게 모든 것을 설명했던 것입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의 역할을 맡았던 것이고, 그러므로 그는 평범한 사람처럼 질문을 했습니다. 왜냐면 Gītā의 가르침들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것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크리쉬나는 Gītā의 요가 시스템을 다시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물어봐야 했습니다. 지금 당신이 나에게 질문하고, 내가 답하는 것과 같이. 이와 같이 Arjuna, 그는 망상에 빠지지 않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을 이런 조건부의 영혼으로 표현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아주 많은 것을 물어봅니다, 그리고 주는 대답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