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rabhupada 0179 - 우리는 크리쉬나를 위해 일해야 합니다



Lecture on SB 1.16.6 -- Los Angeles, January 3, 1974

이 Mayavadi 철학자들, 이들은 지식으로, 추측을 통해 아주 높이 갈 수도 있지만 결국 다시 밑으로 떨어집니다. 왜? Anadrta-yusmad-anghrayah, "왜냐면 그들은 당신의 연발의 피난처를 얻지 못함으로 그들은 떨어질 것." 이것은 안전하지 못합니다. 사람은 아무 활동 없이, 아무 욕구 없이 있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인간, 동물, 심지어는 곤충도 무슨 일을 해야 합니다.

저에게 실질적인 경험이 있습니다. 제 아들 중에 하나가 어릴 때... 제가 젊었을 때, 아주 말을 안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끔 그 아이를 선반에 올려놓곤 했습니다. 못 내려오게. 그래서 아이는 선반 위에서 자신의 활동이 멈추자 매우 불편해했습니다. 그러므로 활동을 멈출 수 없습니다. 이는 불가능합니다. 더 나은 활동을 줘야 합니다. 그러면 멈출 것입니다. Paraḿ dṛṣṭvā nivartate (BG 2.59).

그래서 이 크리쉬나 의식 운동은 더 나은 활동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위의 활동을 그만둘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단순히 부정을 통해, 이는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일해야 합니다. 우리는 크리쉬나를 위해 일해야 합니다. 우리는 크리쉬나의 신전에 가고, 혹은 크리쉬나의 책을 팔거나, 혹은 크리쉬나의 헌애자를 만나거나. 그것이 좋아요. 하지만 일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불가능합니다. 그런다면 여러분의 놀고 있는 뇌가 악마의 작업장이 될 것입니다. 네. 그러면 여러분은 떨어질 것입니다. "저 여자에게 어떻게 다가갈까? 저 남자에게 어떻게 다가갈까?" 만약 일을 멈춘다면, 여러분은 감각 충족을 위해서 다시 일해야 합니다. 그게 다예요. 이와 같이, 여러분은 어떤 감각도 멈출 수가 없습니다. 감각을 고용해야 합니다. 그것이 크리쉬나 의식입니다.